글루와 크레딧코인 – (1) 글루와(Gluwa)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글루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오늘은 한국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회사인 글루와(Gluwa)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글루와는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다양한 핀테크 사업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 있으며 한국과 캐나다 등지에 지사가 설립된 상태입니다.

 
글루와 크레딧코인
 

전 세계 P2P 대출 시장 규모는 2016년 3,237억 달러(약 326조 원)를 기록하였고, 2025년에는 약 1조 달러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 기업 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금융서비스 벤처 기업들 중 절반이 P2P 업체입니다. 이처럼 대출 시장은 미래 금융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분야입니다. 글루와는 ‘신뢰’와 ‘투명성’ 높은 블록체인 기술을 금융 부문에 이용할 경우 돈이 되고, 사회적 효용도 높다는 걸 알고 있으므로 이 분야를 중점적으로 개척해나가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 회사입니다.

글루와의 목표는 국경 없는 금융플랫폼(A borderless financial platform)의 완성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글루와는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도구들을 구축하여 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글루와는 “탈중앙화 은행 플랫폼(Decentralized banking platform)”의 완성을 위해 3가지 도구들을 개발했거나 개발 중입니다.
 

글루와 지갑 (GLUWA WALLET)

글루와 지갑
 

글루와는 자체적으로 디지털 지갑을 개발하였고, 이 지갑을 통해 디지털 통화(Digital currencies)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글루와 지갑은 이미 개발이 완료되어 현재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올라온 상태입니다.
 

글루와코인 (GLUWACOIN)

글루와코인
 

글루와코인은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입니다. 말 그대로 환율 위험이나 가격 변동에 대한 걱정이 없이 디지털 통화를 사고 팔 수 있게 고안된 안정된 코인입니다. 스테이블 코인의 핵심인 내재가치는 은행이 백업해 주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글루와코인은 언제든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국가의 화폐(Fiat currency)로 바꿀 수 있습니다.
 

크레딧코인 (CREDITCOIN)

크레딧코인
 

크레딧코인은 전 세계의 은행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금융소외자들(Unbanked population)에게 투명하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용기록망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크레딧코인은 자체적인 신용기록망을 이용하여 대출자의 신용 거래 이력을 기록하고 이를 기반으로 얻은 객관적인 신용정보를 통해 선진국의 투자자와 개발도상국의 대출자를 직접 연결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연재글 바로가기

글루와 크레딧코인 – (1) 글루와(Gluwa)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글루와 크레딧코인 – (2) 크레딧코인 파트너사와 투자자들
글루와 크레딧코인 – (3) 글루와의 사람들과 크레딧코인 마일스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