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의끝 (How It Ends), 넷플릭스 영화 리뷰 및 결말 해석

넷플릭스 신작영화, 종말의 끝 (How It Ends)

요즘 넷플릭스 신작 영화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본 영화는 종말의 끝 (하우 잇 엔즈) 입니다. 종말의 끝은 해외 평점은 5.3이고, 제작비에는 2천만 달러가 투자되었다고 합니다. 연출은 데이빗 M. 로젠탈 (David M. Rosenthal)이 맡았네요.

 
종말의끝
 

종말의 끝, 영화 스토리

영화 종말의끝은 브룩스 맥라렌이 2010년에 각본을 썼고, 넷플릭스가 2017년 1월에 판권을 사서 2018년 7월 13일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개봉되었습니다. 기본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인어른에게 허락을 받으러 미국 중부 시카고로 온 주인공 윌은 미국 서부 시애틀에 있는 사랑하는 아내 사만다와 연락을 하다가 알 수 없는 사건으로 중간에 연락이 끊기게 됩니다.

 
넷플릭스 종말의끝
 
넷플릭스 How It Ends
 

정화 스토리는 장인어른 톰 역할을 맡은 포레스트 휘태커와 사위 윌 역할을 맡은 테오 제임스가 사랑하는 딸이자 아내 사만다 역할을 맡은 캣 그레이엄을 구하러 떠나는 스토리입니다. 원래 톰과 윌은 사이가 좋지 않았지만 가족을 구하기 위해 함께 힘을 합치게 됩니다.

 

지금부터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영화를 보지 않은 분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하우잇엔즈
 

종말의 끝, 스토리 리뷰

영화 후반부에 결국 주인공 윌은 시애틀에 도착하게 됩니다. 시애틀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이유로 초토화가 되어 있었습니다. 화산재인지 방사능 낙진인지 알 수 없는 재가 계속해서 내리고 있었고 자동차 안에는 사람들이 그대로 죽어 있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윌이 아내 사만다가 있는 집에 찾아 갔을 때 거의 반파가 되어서 망연자실해 있을 때, 문 앞에 아내가 어디로 피신했는지 주소를 적어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내가 있는 곳으로 차를 몰아서 도착하자 이웃이었다는 한 남자와 함께 있는 아내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윌이 보기에 그 남자는 뭔가 이상해 보였습니다. 밤이 되자 모닥불을 피어놓고 술을 마시면서 그 남자가 이야기합니다. 이 모든 것은 핵폭탄과 함께 시작된 것이야. 그리고 동시에 바이러스 공격을 해서 미국 전역의 통신망, 발전소 등의 기관망 등을 공격한거라고 말입니다. 윌은 터무니없는 소리라고 믿지 않습니다.

 

다음날 윌은 그 남자가 자신의 차를 몰래 뒤지고 있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그래서 추궁을 하자 숲에 사는 어떤 아이 두명이 차를 뒤지는 모습이 보여서 훔쳐간게 있나 확인했을 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숲에 가면 그 아이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남자를 따라서 숲으로 간 윌. 결국 거짓말이었고, 그 남자는 아내를 자기의 것으로 소유하기 위해 윌을 죽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윌이 먼저 그 남자를 죽여버리죠.

 

그러던 와중에 시애틀을 궤멸로 만든 사건이 한번 더 발생하게 됩니다. 위에 보이는 엄청난 먼지 화염 구름을 뒤로 한 채 윌은 아내를 데리고 전속력으로 도망칩니다. 무엇이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영화 속에서 무엇이 세상의 종말을 가지고 온지는 드러나지 않습니다. 영화는 윌과 샘이 무사히 도망치는 열린 결말로 끝이 납니다.

 

종말의 끝, 결말 및 재앙의 원인 해석

제가 생각하는 종말의 원인에 대해서는 약 3가지로 추측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북한, 중국 등을 비롯한 적성국의 공격입니다. 이 추측은 영화 내의 이웃 남자가 추측했던 내용입니다. 다만 이렇게 되면 캘리포니아 서부 지역에서 시작한 재앙이 몇천키로미터나 떨어져 있는 미국 전역의 전기 시설과 통신망에 영향을 끼쳤다는게 말이 안됩니다. 그래서 그 남자는 바이러스 공격을 동시에 했다고 주장하고 있죠. 과연 미국의 적성국들이 동시에 미 전역을 공격할만한 해킹 실력이 될까요? 그리고 중요 시설은 대부분 외부 네트워크와 차단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 추측은 신빙성이 좀 떨어지게 됩니다.

 

두번째 원인은 외계인의 공격입니다. 외계인의 강력한 무기로 미국 서부를 초토화 시킨 이후에 외계의 테크놀러지로 미국 전역의 통신망과 기관시설을 마비시킨 것 입니다. 네트워크가 차단되어 있던 말던 외계의 기술만 이용하면 뭐든지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생각하기 나름일 것 같네요. 감독의 의도가 여기에 있다면 이 시나리오를 밀고 가도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 원인은 지구 자전축 변경을 비롯한 환경적 재앙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에 좀 더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지구의 자전축이 흔들릴 정도의 강력한 지진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아니면 지구 자전축이 변한 것 자체가 재앙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증거로는 위도 47도에 위치한 시애틀에서 위도 65-70도의 범위에서나 볼 수 있는 오로라를 보게 됩니다. 또한 그러한 엄청난 변화로 시애틀이 초토화 되기 전에 지진같은 커다란 흔들림과 함께 쓰나미가 몰려왔다고 합니다. 또한 최후에 주인공이 아내와 도망갈 때 몰아치는 화염 폭풍은 꼭 커다란 화산이 폭발했을 때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밀란코비치 이론에 따르면 지구는 세차운동을 통해 주기적으로 지구 자전축이 변동하기 때문에 저는 이럴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