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좌석승급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사용 방법
내가 모은 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가 가능?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스카이패스 좌석 승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너스 좌석 승급은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항공 좌석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그동안 비행기 탑승이나 신용카드를 긁어서 모은 마일리지를 좌석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나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좌석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마일리지는?
위에 올린 좌석 승급 마일리지 공제표는 왕복 항공권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편도만 필요하다면 1/2의 마일리지만 사용하게 됩니다. 비수기에 한국에서 출발하는 북미행 항공권의 경우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으로 좌석 승급을 하는데 8만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프레스티지석에서 일등석으로 좌석 승급을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8만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성수기에는 각각 마일리지 공제량이 12만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지역별 공제 마일리지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공항은 전부 국내에 포함됩니다. 중국/동북아의 경우에는 타이베이, 홍콩, 블라디보스토크를 포함하게 됩니다. 일본은 일본 전역 도시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지역별로 마일리지 공제가 다르게 차감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에 저번에 알려드렸던 성수기 기간 도표도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를 잘 사용하는 방법은?
지금까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한 좌석 승급 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만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를 좌석 승급에 사용하는 것보다 저번 시간에 말씀드렸던 편도 신공이나 장거리 비즈니스석 이상의 항공권 발권에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그래도 사람마다 소비 패턴, 여행 스타일이 다르니 필요하실 때에 사용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