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운전면허 시험의 첫 단계, 학과시험

여러분들은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계신가요? 오늘은 저와 함께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오면서 운전면허 시험에서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필기시험 (학과시험)은 문항수가 1000 문항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학과 시험을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필기시험의 첫 단계, 교통안전교육 예약하기

일단 인터넷 검색창에서 도로교통공단 사이트로 오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운전면허 항목을 클릭하면 e-운전면허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이곳에서 시험 접수, 발급 신청 등 모든 것을 진행하게 됩니다. 우리가 원하는 필기시험도 이곳에서 응시 접수하시면 됩니다. 필기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제일 첫 번째로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교통안전 교육 메뉴를 클릭해봅니다.

 
교통안전교육 응시하기

 

필기시험 접수 방법은?

교통안전교육 메뉴를 클릭하면 접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면허시험장 별로 가능한 인원수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교통안전교육 일정과 시간을 미리 예약하시면 됩니다. 접수 변경 및 취소도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까 차근차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안전교육을 응시한 뒤에는 현장에서 신체검사를 진행한 뒤에 필기시험을 보게 됩니다. 이 모든 과정은 보통 하루에 끝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