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 WGP(W Green Pay) 단독 상장 이벤트
후오비 코리아 WGP 상장소식
2018년 12월 14일 후오비 코리아 거래소에 WGP (W Green Pay)가 상장되었습니다. 후오비 코리아에 WGP 최초 상장 기념 이벤트가 올라오자마자 W Green Pay가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알아보니 W Green Pay는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된 HOOXI 앱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리워드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WGP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계자연보전기관 W재단
세계자연보전기관 W재단은 정부와 협력해서 온실가스 감축운동(HOOXI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 설립된 W재단은 기획재정부가 지정한 지정기부금 단체입니다. 이러한 W재단에서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대한 보상을 주는 플랫폼 HOOXI 앱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온실가스 감축 미션을 수행하면 W Green Pay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
한국은 약 600개 기업이 탄소배출권 거래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탄소배출권 시장은 2015년 기준 573억원에서 시작하여 3년만인 2017년에는 약 4385억원이 넘는 규모로 성장하였습니다. 앞으로 국내의 탄소배출권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할 예정입니다.
W Green Pay
이번에 후오비 코리아에 상장하는 WGP (W Green Pay)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서 ERC-20 토큰으로 구동됩니다. 토큰 총발행량은 10억개이며, 2억개가 판매됩니다. ICO 공개 판매 일정이 2018년 10월 14일에 종료되며, 종료일자로부터 6개월간 판매 유보분 4억개와 발행자 보유분 2억개는 판매가 제한됩니다. 6개월 후에 이 물량을 W재단에서 어떻게 처리를 할지 지켜보면 될 것 같습니다.
파트너쉽 및 마케팅 관점에서의 WGP
현재 WGP는 중국 완다 기업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2018년 12월부터 완다 백화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WPG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UN FCCC의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의 자문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HOOXI 앱은 나와 있는 상태이고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 순위 4위에도 랭크되었다고 하네요. 로드맵 상으로는 내년에 중국에도 HOOXI 앱을 런칭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후오비 코리아 이벤트
현재 후오비 코리아에서는 WGP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규 가입시 20,000원 상당의 WGP를 1,000명에게 에어드롭을 해주는 행사와 더불어 보유량 Top 50 이벤트, 거래 수수료 1,000% 페이백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후오비 코리아에서 원화마켓 오픈 기념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 31일까지 거래를 1회라도 하면 2019년 4월까지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언제 상승장이 올지 모르지만 한번쯤 거래를 하셔서 수수료를 무료로 만들어 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