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검색엔진 카카오톡 서치라이트 리뷰

검색 의도를 찾아주는, 서치라이트

오늘은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신개념 카카오톡 검색 기능인 서치라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모르셨겠지만 현재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 바로 서치라이트입니다. 지금은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카카오톡 서치라이트 소개

 

모바일 검색시장을 잡기 위한 다음카카오의 행보

최근 모바일 광고 시장의 규모가 PC를 넘어갔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그래서인지 네이버와 다음 모두 모바일 광고 시장을 잡으려고 노력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일환으로 서치라이트도 나온 것 같네요. 일단 카카오톡 채널에서 서치라이트라고 검색하면 서치라이트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서치라이트는 의도를 파악하면 결과가 다르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검색한 키워드와 적합한 정보와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다음은 카카오톡을 통해서 모바일 검색 시장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하는 것 같네요.

 
카카오 서치라이트 PC 화면 바로가기

 

원하는 결과를 찾아주는, 서치라이트

서치라이트의 검색의 예로 독감에 대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서치라이트의 컨셉은 확실하죠.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그게 알맞은 결과물을 보여주겠다. 이것저것 머리 아프게 찾을 필요 없이 중요하고 적합한 결과물들을 모아서 보여주겠다. 그럼 과연 실제 결과물도 그럴까요?

 
모바일 검색 서치라이트

 

베타 서비스, 아직은 더 나아져야 하는 부분들

서치라이트에서 몇 가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아직까지 베타 서비스라서 그런지 원하는 결과물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솔직히 네이버 검색엔진에 비해서 뭐가 나아졌는지도 잘 모르겠더군요. 그냥 텍스트, 이미지, 영상 부분으로 나눠서 보여주고 있는데 정말 질 좋은 콘텐츠만 보여주는지도 의문이고요. 모바일이라서 영상이나 이미지 위주로 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 좀 더 퀄리티 있는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 베타 테스트를 지나서 좀 더 나아졌으면 좋겠네요.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