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한글 맞춤법을 위한 다음 맞춤법 검사기

헷갈리는 한글 맞춤법이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들 자기소개서나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맞춤법이 헷갈릴 때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에도 맞춤법 검사를 꼭 해서 올립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보는 글이니까 신경을 쓰는 편이죠. 그래서 여러분들을 위해서 제가 사용하는 다음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소서 한글 맞춤법 검사기

 

다음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소개합니다

한글 맞춤법을 교정시켜주는 프로그램이나 검사기는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도 있고요. 그런데 저는 다음 맞춤법 검사기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네이버는 최대 500자까지만 가능하지만 다음은 최대 1000자까지 한꺼번에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교정문을 복사해서 바로 가지고 올 수 있죠. 다음 맞춤법 검사기는 옆에 링크 주소로 가시면 됩니다.

 
다음 맞춤법 검사기

 

실생활에서 헷갈리는 맞춤법도 문제없다

그럼 예시를 위해서 실생활에서 헷갈리는 맞춤법들을 가지고 맞춤법 검사를 해보겠습니다.

 
  헷갈리는 한글 맞춤법들

 
만약 맞춤법이 틀리면 빨간색으로 위에 추천하는 교정문이 표시됩니다. 역전앞은 앞 전자와 앞이 중복되기 때문에 역전으로 교정을 해주네요. 그리고 ‘빨리 뵈요’도 ‘뵈어요’의 준말이기 때문에 ‘봬요’가 맞습니다. 그 외에 SNS에서 자주 틀리는 ‘임신공격’은 ‘인신공격’으로 ‘명예회손’은 ‘명예훼손’으로 잘 교정을 해주네요. 다른 분들도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기 위해 중요한 문장을 작성할 때 꼭 한 번씩 맞춤법 검사기를 돌려보고 완성시키기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