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삶을 살려면 블로그를 하세요
적당히 괜찮은 삶을 살려면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세요
사람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심리학적 문제이기도 하고, 철학적 문제이기도 합니다.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속담도 있죠. 즉, 개인의 정체성에 대한 이야기를 예로부터 해왔던 것 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정체성이란 무엇일까요? 나를 나타내는 핵심 성질을 말합니다. 나를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키워드들을 묶어서 정체성이라고 하는 겁니다.
아인슈타인은 천재 과학자입니다. 이것이 바로 아인슈타인의 정체성입니다. 빌 게이츠는 지금의 마이크로소프트를 있게 한 사람입니다. 이게 바로 빌 게이츠의 정체성입니다. 이처럼 정체성이 확고한 사람은 자신의 정체성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한 사람들입니다. 적당히 괜찮은 삶을 살려면 자신의 뚜렷한 정체성이 있어야 합니다. 어찌보면 우리 인생의 목적이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나만의 정체성을 만들어 주는 도구, 블로그
이처럼 자신의 정체성을 구성하고, 이를 만들어 나가는 활동을 개인 브랜드 정립이라고 합니다. 내 목적, 내 정체성이 없으면 어디로 갈까요? 잘가다가 삼천포로 빠지듯 인생의 방향을 잃게 됩니다. 목적지가 있어야 갈 방향을 알게 됩니다. 내 인생의 목적이 있어야 어떻게 수정하고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따라서 목적이란 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됩니다.
이러한 목적과 자아 정체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예전에는 블로그를 1인 미디어라고 불러왔습니다. 한마디로 개인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공간이었죠. 예전에는 나의 정체성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릴려면 사이트나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했습니다. 지금은 소셜미디어나 블로그를 통해서 쉽게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같은 미디어를 통해서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찾다보면 정말 독특하고 놀라운 블로그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관리해 나가는 모습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블로그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개개인의 이름을 걸고 자신을 브랜딩하는 시대가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