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JAL 항공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발권하기

일본항공의 마일리지로 대한항공을 탈 수 있다고?

일본항공 (Japan Airline, 줄여서 JAL 항공)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비행기를 탈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다들 잘 모르시겠지만 2016년 12월 1일 이후로 일본항공과 대한항공이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제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이후로 서로 간에 마일 발권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JAL 항공 마일리지

 

일본 항공 마일리지 발권에 대한 정보

원래 일본항공은 원월드 동맹체이고 대한항공은 스카이팀 동맹체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서 일본항공 마일리지로 인천, 부산에서 일본의 여러 도시로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Japan airline 마일리지 발권

 
실제로 필요한 마일리지 도표입니다. 1구간과 2구간으로 나뉘게 되는데 필요한 JAL 마일리지는 15,000과 20,000입니다. 인천공항에서 가고시마, 오이타, 후쿠오카가 1구간이며 부산공항에서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까지 1구간에 속합니다. 거리가 조금 먼 2구간은 인천공항에서 삿포로, 도쿄, 오사카까지이며, 부산공항에서 삿포로, 도쿄까지 입니다.

 
일본항공 마일리지 발권

 

일본항공 마일리지를 구하는 방법은?

위의 차트는 인천공항 일본의 여러 도시들로 갈 때 필요한 마일리지의 공제율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도시를 15,000과 20,000 마일리지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일본항공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마일리지가 쌓여 있을 텐데 다른 분들은 마일리지를 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본항공의 마일리지는 어떻게 구할까요? 삼성 포인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삼성 포인트를 스타우드 포인트 (SPG)로 보냈다가 일본항공으로 전환하게 되면 16:1의 포인트 전환율을 가집니다. 즉 JAL 1 마일리지 = 16원에 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5,000 마일리지를 구하려면 약 24만 원만 있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포인트를 구하고 마일 발권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