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출시일 및 리니지의 모바일 게임화

대한민국의 1세대 온라인 게임, 리니지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우리나라 PC방 초창기를 점령했던 리니지. 1997년에 개발된 이 리니지는 지금의 엔씨소프트 (NC SOFT)가 있게 한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게임이 나오기 전에 만화 리니지도 정말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처음에 리니지가 나오자마자 말하는 섬에서부터 게임을 시작했는데 정말 그래픽도 좋고 게임도 재미있어서 밤을 새가면서 게임을 했었습니다.

 
리니지M 출시일 정보

 

리니지의 명과 암, 그리고 새로운 시대

리니지가 정말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그와 함께 어두운 점들도 부각되었습니다. 게임 내의 무분별한 PK는 물론이고 나아가서는 현피 (현실 PK) 사건까지 벌어지게 되었죠. 그러다가 나중에 작업장까지 생기면서 하드코어 유저를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유저들이 게임을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도 하드코어 유저들 사이에서는 아직도 현질을 하게 만드는 악마의 게임(?)입니다.

 

모바일게임 리니지M으로 탄생하다

기존의 리니지가 누적회원 1,000 만명이 이용했던 대작이었습니다. 엄청난 돈을 벌었기 때문에 엔씨소프트에서는 후속작을 계속 개발해왔습니다. 그런데 형만한 아우 없다는 이야기가 사실인지 리니지2로 넘어가면서 약간은 망했다는 평도 들었습니다. 세월이 더 흘러 이제는 모바일 게임이 대세가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리니지도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리니지M 출시일 정보

현재 리니지M 예정 출시일은 2017년 5, 6월로 예정되어 있는데 정확한 리니지M 출시일 정보는 미정인 상태입니다. 그래도 여름 방학 이전에는 출시 될 것 같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부족한 부분들을 보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