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클링 와인 추천, 쿡스 (Cook’s Brut)
발포성 와인의 국가별 명칭?
바로 전 시간에는 이탈리아산 산테로 피노 샤르도네 스푸만테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두 번째로 캘리포니아 스파클링 와인 쿡스(Cook’s Brut) 에 대해서 추천하려고 합니다. 그전에 발포성 와인의 지역별 명칭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래 프랑스 북동부 샹파뉴 지역에서 생산하는 발포성 와인을 샴페인이라고 부릅니다. 그 외에 보르도나 부르고뉴 지방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끄레망이라고 합니다. 전 시간에 말씀드렸듯이 이탈리아는 스푸만테라고 부르며, 스페인은 까바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독일에서는 섹트라고 부르며 마지막으로 미국은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부릅니다.
가성비 최고의 캘리포니아 스파클링 와인, 쿡스
그럼 본격적으로 캘리포니아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쿡스” 스파클링 와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쿡스는 산테로 피노 샤르도네와 비교하면 좀 더 청량감이 강한 와인입니다. 산테로 피노가 조금 고급지고 깊은 맛이 난다면 쿡스는 청량감 있게 마시기 좋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가격은 1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정말 가성비가 넘사벽인 데일리 스파클링 와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정말 고급진 느낌을 원하시는 분은 다른 와인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냥 청량감 있는 와인의 느낌만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조만간 여름철이 다가오는데 쿡스는 냉장고에 시원하게 넣어놨다가 꺼내서 마시면 시원하게 스트레스가 풀리는 와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