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는 이유?
스마트한 소비생활을 위한 문화상품권 이용
제가 있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는 문화상품권 할인에 대한 정보들이 자주 올라오고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발행하는 회사는 크게 해피머니와 컬쳐랜드가 있습니다. 북앤라이프라는 곳도 있지만 잘 안 쓰이는 곳입니다. 저도 그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문화상품권들을 종류별로 많이 비축해두고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싸게 사는 방법
그렇다면 왜 문화상품권을 비축해둘까요? 일반적으로 문화상품권은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컬처랜드는 보통 8% 정도에 그리고 해피머니는 9% 정도에 문화상품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사이트나 SKT 초콜릿을 통해서 그렇게 싸게 구할 수 있죠. 가끔 해피머니를 10% 할인해서 팔 때도 있는데 그때는 최대한 구입하는 편입니다. 10만 원짜리를 9만 원에 파는 셈이니 거의 1만 원을 아끼는 셈이거든요.
구입한 문화상품권 사용하기, 중복 할인 효과
이렇게 저렴하게 구입한 문화상품권은 온라인에서 쇼핑하는 데 사용합니다. 우리가 알만한 쇼핑몰들은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는 티몬, 11번가, GS i슈퍼를 비롯하여 신라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면세점에 사용하게 된다면 면세점에서 기본적으로 할인도 받고 해피머니로 또 중복해서 할인을 받는 셈이 됩니다.
컬처랜드 같은 경우는 11번가, 지마켓, 옥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문화상품권 모두 네이버 지식쇼핑에 입점한 곳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이렇게 모아두었다가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