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변경내용 및 주의사항

2016년 12월 22일로 변경된 운전면허 시험

오늘은 변경된 운전면허 시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12월 22일부터 운전면허 필기, 기능 시험과 도로주행 시험이 어렵게 변경되었습니다. 저도 변경되기 전까지 가장 어려워진다는 기능시험을 먼저 합격을 해놨습니다. 기능 시험 같은 경우는 시행 초기 합격율이 10%도 안 될 정도로 어려웠다고 하더군요.

 
운전면허시험 변경내용

 

운전면허 시험 변경 내용

학과 시험의 경우에는 문제은행 문항수가 730에서 1000 문항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기능 시험은 경사로, 직각주차 등의 내용이 늘어났습니다. 가장 악명 높은 코스가 T자 코스죠. 전체적으로 면허 시험의 난이도가 확 올라갔다고 합니다.

 

운전면허 학과 필기시험 요령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저는 스피드 운전면허 어플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지금 변경된 후의 문제 은행까지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어플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문제를 풀었던 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공부를 안 하고 가도 합격한다는 말은 솔직히 거짓말 같더군요. 공부를 하셔야 한 번에 붙을 수 있습니다.

 

도로 주행 시험 변경 내용 및 주의사항

도로주행 시험은 채점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자동 채점 항목이 확연하게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필요 없던 채점 항목들을 없애버리고 꼭 필요한 항목들만 남았습니다. 그리고 배점 기준도 5점, 7점, 10점으로 확 늘었습니다. 따라서 몇 문제만 틀려도 도로 주행에서 떨어지게 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