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3가지 방법

내 의료보험을 어디에 내는지 알 수 있다고?

오늘은 저와 함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최근에 신용카드를 몇 장 발급받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제출하라고 하더군요. 이 확인서는 4대 보험을 비롯한 의료보험을 어디에 납부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그래서 금융 업무를 볼 때 주로 이용이 됩니다. 그럼 저와 함께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3가지 방법

첫 번째 방법은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1577-1000으로 전화를 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본인 확인을 한 후 원하는 곳으로 팩스 전송을 해줍니다.

 

사이버민원센터를 통한 온라인 발급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가 가장 편한 온라인 발급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 민원센터 (minwon.nhis.or.kr)에 직접 접속하셔서 우리가 원하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장보험료 개인 조회, 보험료 납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메뉴에 보면 자주 찾는 민원에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와 발급 가능한 프린터만 있으면 편하게 서류를 뽑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

 
이곳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선택한 후 조회를 누르면 본인의 정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직접 프린트도 할 수 있지만 상대방에게 팩스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이죠. 저는 신용카드 발급을 담당하는 분에게 직접 팩스로 전송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렇게 편리하게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