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쓰루패스 정보, 오사카 교통패스 종류 총정리

일본 대중교통 이야기

일본의 대중교통은 정말 비싸고 복잡합니다. 우리나라처럼 환승이 되는 지하철과 달리 일본은 국철과 사철을 따로 끊어야 합니다. 심지어 사철끼리도 환승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다니다 보면 교통비가 무지 많이 나옵니다.

 
일본 간사이지역 교통패스

 

일본 간사이 지역 교통패스 종류

이런 대중교통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교통 패스입니다. 일본에는 정말 다양한 교통패스가 있습니다. 오사카 간사이 지역에만 해도 간사이 쓰루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이코카, 하루카,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JR 웨스트 레일패스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교통패스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맞는 패스권을 찾는 것이 제일 첫 번째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간사이 지역의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다면?

일본 간사이 지역의 전철, 지하철, 버스 등 JR을 제외한 모든 대중교통을 한 번에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간사이 쓰루패스가 제일 좋습니다. 이 패스 한 장으로 간사이 지역의 대부분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2일권이 4,000엔이고 3일권이 5,200엔이라서 가격이 약간 있지만 오사카뿐만 아니라 나라, 교토, 고베 등으로 여행을 다니실 분들에게는 정말 좋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간사이 쓰루패스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정보는 한국어로 제공되며 간사이지역 교통지도도 PDF 파일로 제공합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사용방법

 

간사이 쓰루패스는 비연속적으로 사용 가능

그리고 간사이 쓰루패스는 비연속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3일권을 사셨으면 둘째 날을 제외하고 1일 차, 3일 차, 4일 차 이렇게 사용해도 됩니다. 참고로 첫차부터 막차까지가 하루로 치니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막차에 사용하면 다음날 막차까지 사용 가능한 게 아니라 그 날 1일을 사용한 것으로 됩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버스노선

 

간사이 지역의 모든 버스를 이용 가능

간사이 쓰루패스는 교토, 나라, 고베에서도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토에서는 주로 버스를 타고 이동을 해야 합니다. 보통 교토 버스패스 1일권이 500엔인데 간사이 쓰루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이것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가 없으면 교토를 여행할 때 버스 패스권을 따로 구입해서 쓰시는 게 좋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