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금지국가 조회하는 방법

여행하는 국가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오늘은 저와 함께 여행금지국가에 대해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여행을 가기 전에 그 나라에 대한 정보를 먼저 알아보실 겁니다. 본인이 가고 싶은 나라가 여행금지 국가일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네이버에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링크를 타고 가셔도 됩니다.

 
여행금지 국가 조회방법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해외안전여행 정보

외교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맨 처음 화면에 세계 지도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여행 경보 단계에 따라 색깔이 다르게 칠해져 있습니다. 아무 색이 없는 부분은 안전하게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 색깔이 칠해져 있는 국가들은 여행 경보가 내려진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외교부 여행경보등급

 
간단하게 색깔에 따른 여행경보 등급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제일 높은 등급인 검은색은 흑색경보로서 여행금지국가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빨간색 적색경보는 가급적 여행을 취소하거나 그 지역에서 철수를 해야 하는 곳입니다. 노란색 황색경보는 여행을 꼭 가야 하는 곳이 아니면 될 수 있으면 안 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파란색 남색경보는 신변에 안전을 유의해야 하는 곳입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여행을 떠나기 전에 꼭 여행경보등급을 확인하자

외교부 메인화면에서 한 부분을 선택하면 그 지역이 확대됩니다. 저는 동남아시아 지역을 선택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국가에 여행경보 등급이 표시되어 있네요.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당분간 자제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베트남과 브루나이는 흰색으로 아무련 경보가 내려져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앞으로 여행을 가기 전에 이렇게 외교부에 여행금지 국가에 대한 정보를 얻으신 후에 여행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