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용어사전 2: QS (Qualifying Stay) vs QN (Qualifying Nights)

알고 보면 쉬운 호텔 용어 QS vs QN

지난 시간에는 호텔 용어 중 Stay와 Night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본격적으로 QS (Qualifying Stay)와 QN (Qualifying Nights)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효숙박횟수(QS, Qualifying Stay)

 

유효 (Qualifying)의 의미?

먼저 제가 저번 시간에 Qualifying을 유효라고 옮겼습니다. 유효한 숙박. 이게 과연 무슨 의미일까요? 글로벌 호텔 체인마다 유효에 대해서 설명하는 기준이 다릅니다. 다만 공통점이 있다면 각 호텔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숙박 예약을 진행하고 기준이 되는 적절한 가격을 지불했을 경우에 유효한 숙박이라고 인정을 해줍니다. 최근에는 호텔 어워드를 통해서 공짜로 숙박하는 경우나 포인트로 숙박하는 경우에도 유효한 숙박으로 인정하는 곳도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호텔마다 규정이 다르므로 T&C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S와 QN이 중요한 이유는?

따라서 QS는 유효한 숙박횟수가 되며, QN은 유효한 숙박일수가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유효한 숙박이 중요한 이유가 뭘까요? 일반적으로 글로벌 호텔 체인은 저마다 특별한 회원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충성고객을 모으기 위해서 멤버쉽 제도를 운영하는 것이죠. 이러한 멤버쉽 등급이 올라가면 고객들에게 정말 좋은 혜택을 줍니다. 그런데 이러한 혜택을 아무에게나 줄 수 없겠죠? 호텔 측에서는 자신의 호텔을 자주 이용하고 돈을 많이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이러한 혜택을 주려고 합니다. 그 기준이 바로 유효한 숙박을 했다는 증거입니다. 즉, 각 호텔들의 회원제 프로그램의 등급이 1년간 숙박한 QS와 QN을 기준으로 평가되는 것입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